창업 상식 | 기계 상식 | 스튜디오 설비 | 디지털사진 | 웨딩사진
 
4. 디지털사진

① 컴퓨터--저장용량이 높을수록 작업이 쉽고 빠르며, 한꺼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띄워놓고도 작업을
진행할 수 있어서 좋다. 아도브포토샵 과 코렐드로우 를 많이 이용하는데 계속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앞으로는 어떤 작업까지 가능할 것인지 의문이다. 포토샵에서는 사진의 수정, 복원, 합성 등을 많이 작업하고 코렐드로우에서는 명함, 안내물, 1회용 팜플렛, 메뉴 판 등의 옵셋인쇄를 하기 힘든 간단한 칼라인쇄물을 주로 작업한다. 쉽게 열 장의 명함을 모두 다르게 인쇄할 수 있을뿐아니라 메뉴판 의 사진을 매일 교체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.

② 프린트 기-- 좋은 프린트기가 많이 생산되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이면 좋다고 본다. 영업점에서는 엡슨의 EX-2를 선호하나 Canon 프린트기도 권장할만하다. 광택사진 위에 프린트할 경우에는 일반잉크로는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으므로ALPS MD-2010을 사용하면 테이프방식이기 때문에 미끄러지지 않고 선명하게 인쇄된다. 비닐이나 전사지위의 프린트도이 모델을 사용하면 된다. 특수용도여서 구입이 좀 힘들다.
  ※02)3453-1131<신도 테크노> A/S 018-217-3247
특히 영업점에서는 리필잉크(재가공)를 많이 쓰는데 리필만 계속사용 하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.
◆잉크는 지정된 잉크만 사용한다.
◆리필잉크 는 정품과 교대로 사용한다.
◆테이프방식은 되감아 사용할 경우 정교한 인쇄는 불가하다.
◆주사기로 삽입하는 리필잉크 의 경우는 계속작업시에만 유리하고, 장시간 건조시 숨구멍이 막히는 에러가 발생될 수 있다.

③ 스캐너--역시 가격이 저렴하며 다양한 기능이 있어야 좋다고 본다. 네가와 슬라이드필름의 스캔까지 가능한 것이 좋다. A3용 정도면 충분하고 더 이상의 큰 스캔이 필요한 경우는 A3용에서 부분적으로 잘라서 스캔 받아 포토샵에서 모자이크하면 정교하게 이루어지긴 하나 시간이 많이 걸린다.

④ 카메라--화소가 높고 기능이 다양하며 렌즈교환이 용이한 카메라가 좋다. 수동과 자동이 겸해야 하고 포맷기능이 간단해야한다. A.D/C 겸용이어야 하고 메모리카드의 용량은 높을수록 편리하다. 디지털의 특성상 흔들림에는 특별히 유의해야한다.
Flash Gate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바로 촬영된 화면을 카메라 없이 확인할 수 있다.

⑤ 노트북-- 휴대하기 간편하고 출장촬영 중에도 편집 및 작업이 가능하여 신속하게 원하는 사진을 소
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좋다. 많은 양의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에도 노트북에 저장한 후 포맷을 실행할 수 있어서 좋다.

 

◆ 디지털 사진◆

이종룡 작 <도암정+필터>

이종룡 작 <꽂지+필터>

※위의 작품은 순수 아마튜어 의 시험작 임